본문 바로가기
용식이네집밥/집밥메뉴레시피

백종원 콘치즈전 여러가지 방법으로 콘옥수수전 만들기 스위트콘요리

by 용녀와용식이 2021. 1. 12.

 

 

 

오늘은 백종원의 콘치즈전 만들어봤어요. 요리에 대한 백종원씨의 지식은 어디까지 일까요? 무엇을 만들건 실패없는 레시피를 알려주네요. 대부분 과정은 쉽지만 맛은 정말 좋아요. 오늘 만들어본 콘옥수수전 역시 간단하면서 기발해서 역시 백종원 이라는 말이 절로 나왔답니다.

 

이번에 두가지 버전의 콘치즈전을 백종원의요리백과 에서 알려주셨는데요. 저는 거기에 치즈를 올려 한가지를 더 만들어봤어요. 하나하나 모두 매력이 달랐던 백종원 콘치즈전 레시피 시작해볼게요.

 

 

 

 

 

재료

스위트콘 340g, 전분가루7T, 물1/4컵, 꽃소금1/8T, 식용유, 연유, 파마산치즈, 고춧가루, 모짜렐라치즈

 

전분가루는 옥수수전분, 감자, 고구마등 종류에 상관없이 전분이면 된다고 합니다.

 

 

 

 

 

스위트콘 340g을 체에 걸러 국물을 빼주세요.

 

 

 

 

 

전분가루, 물, 꽃소금을 넣고 가루가 보이지 않을때까지 잘 섞어주세요. 레시피상으론 전분가루 7T였는데 저는 부족해서 전분가루5T, 부침가루1T와 물 약간 더 추가해 주었습니다.

 

전분가루가 없다면 부침가루를 이용해도 되지만 맛은 좀 떨어질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전분가루가 이미 많이 들어간 상태에서 부침가루가 소량만 들어가서 그런지 괜찮았어요.

 

 

 

 

 

믹싱볼에 국물을 빼둔 옥수수콘과 전분물을 부어 잘 섞어주세요. 반죽양이 좀 많지 않은가? 하는 생각을 했는데 튀겨보니까 전혀 그렇지 않더라고요. 아주 적당했습니다.

 

 

 

첫번째 방법.
적당량의 기름에 전부치듯 만들기

 

 

전부치듯 약간 넉넉한 양의 식용유를 넣고 프라이팬을 예열해주세요.

 

 

 

 

 

숟가락으로 조금씩 떠 넣어주거나 부침개 만들듯이 한번에 크게 넣어주세요.

 

한번에 넣으면 편하기는 하지만 뒤집기가 약간 까다로울수 있어요. 자신있는 분들만 시도해보는걸로 합시다.

 

 

 

 

 

노릇해진것 같을때 뒤집어주세요. 이게 기름이 펑펑 많이 튀어요. 만들때 기름이 튀지 않게 조심조심.

 

 

 

 

 

한번 더 뒤집어 그릇에 담아줍니다. 그래야 모양이 더 예쁜 느낌 이었어요.

 

 

 

 

 

첫번째 방법 완성입니다. 노릇노릇 너무 잘 부쳐졌지요? 한알이 떨어졌길래 먹었더니 입안에서 스위트콘이 팡~ 터지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두번째 방법 .
튀김처럼 넉넉한 기름에 튀기기

 

 

기름을 넉넉히 넣어주세요. 스위트콘이 잠길정도의 충분한 양을 넣은후 예열해줍니다.

 

 

 

 

 

스위트콘을 넣어 튀겨주세요. 이때는 첫번재 방법보다 기름이 더세게 튀기때문에 조심하셔야 해요. 스위트콘이 잘 튀겨지면 저절로 위로 떠 오른답니다. 그때 노릇함의 정도를 판단하셔서 꺼내주세요.

 

 

 

 

 

이번에는 기름에 튀긴 콘옥수수전 완성이에요. 첫 방법보다 옥수수알이 더 살아있는 느낌이 약간 들긴 하지만 외관상으론 거의 차이가 없어요.

 

 

 

 

 

왼쪽이 첫번째방법, 오른쪽이 두번째 방법으로 튀긴 백종원 콘치즈전 인데요. 두번째 방법이 조금더 고소한 느낌이지만 맛 역시도 그리 차이가 나지는 않아요.

 

둘중 한가지 방법을 선택하라면 무조건 첫번째 방법을 선택할거 같아요. 이정도의 맛 차이 때문에 많은 양의 기름을 사용하고, 치우는 번거로움을 감수하고싶지는 않았습니다.

 

 

콘옥수수전을 잘 만들었다면 이번에는 잘 튀겨진 콘옥수수전 먹는방법 3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1. 연유

 

 

잘 튀겨진 콘옥수수 위에 연유를 뿌려주세요. 콘옥수수가 연유와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그런데 양은 아주 조금만 뿌려주거나 찍어먹는걸 추천해요. 백종원씨 뿌리시는거 보고 따라서 뿌렸다가 너무 달아서 혼났습니다. ㅎㅎ 

 

 

 

 

 

다른사람에게 대접할거라면 파슬리 가루를 살짝 뿌려주세요. 그러면 훨씬 보기가 좋아집니다.

 

 

2. 파마산가루와 고춧가루 뿌리기

 

 

연유를 뿌리는것 까지는 똑같고 그 위에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주세요.

 

 

 

 

 

그리고 고운 고춧가루도 올려줍니다. 고춧가루까지 올리면 콘옥수수전 맛이 맥시코요리 느낌이 난다고 하네요.

 

 

3. 모짜렐라치즈 올리기

 

 

남은 스위트콘을 모두 부어 튀겨주었어요.

 

 

 

 

 

그리고 그 위에 연유와 모짜렐라치즈 그리고 파슬리가루를 올린 후에 오븐에 구워주었는데요.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5분 구웠고요. 오븐이 번거롭다면 후라이팬에 뚜껑닫아 약한불로 치즈를 녹여주세요.

 

 

 

 

 

 

먹음직스럽게 구워진 콘치즈전 이지요? 

 

 

 

 

 

이렇게 세가지의 방법으로 모두 먹어봤는데요. 아이들의 선택은 3번 모짜렐라 였답니다.

 

스위트콘은 모짜렐라와 참 잘어울리죠~ 이 사진을 보고 있으려니까 콘치즈가 먹고싶어지네요. 제가 또 기똥찬 비율 알고있는데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소개해 드릴께요 ^^

 

 

 

 

 

저의 선택은 2번 파마산,고춧가루 였는데요. 백종원씨가 말한대로 맥시코 까지는 잘 모르겠고 약간 마약옥수수 느낌이 나기도 하면서 특이하더라고요.

 

각자 본인의 스타일대로 먹어본 백종원 콘치즈전 이었는데. 다시생각해도 이걸 전분가루와 튀길 생각을 했다는게 참 기발하더라고요. 아이들 간식이나 맥주안주 생각나신다면 한번쯤 만들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