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식이네집밥/집밥메뉴레시피

감자볶음밥 야채 안먹는 아이도 맛있게! 야채볶음밥

by 용녀와용식이 2023. 6. 27.

오늘의 요리 : 감자야채볶음밥

그릇에-담긴-감자볶음밥

 

이제는 중학생이 된 꼬맹이가 어린 시절 편식이 정말 심했어요. 성장기 아이인데 야채는 물론 고기도 싫어해서 균형 있는 식단을 차려주기가 참 어려웠거든요. 그래서 이런저런 시도 많이 했는데 그중 잘 먹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감자볶음밥이었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고기도 잘 먹고, 야채도 잘 먹어주면 정말 좋을텐데 용식이네 꼬맹이처럼 입이 짧고 편식이 심하면 그마저도 욕심인 듯해요. 그래서 뭐든 좋으니 제발 먹기만 해라~라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답니다.

 

 

 

 

이제는 중학생이 되어 잘 먹는 음식이 참 많아져 감사하지만 편식 대장이던 그 시절 그나마 잘 먹어주어 정말 고마웠던 '감자볶음밥'이네요. 감자, 돼지고기, 여러 야채를 잘게 다져 거부감이 없으면서 고소하게 볶아 아이는 물론 어른 입맛에도 좋으니 꼭 한번 만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재료 준비

그릇에-담긴-감자볶음밥

 

재료

밥 2공기, 감자中 1개, 돼지고기다짐육 150g, 양파 1/4개, 애호박 약4cm, 당근 약간, 대파 약간, 다진 마늘 1/3T
들기름 1T, 식용유 1T, 맛술 1T, 진간장 1과1/2T,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통깨

계량 T = 밥숟가락 =10ml

 

다진야채와-돼지고기가-도마위에-올려져있다

 

모든 재료는 잘게 다져 준비합니다.

 

* 고기 안 먹는 성장기 아이의 단백질 섭취가 걱정된다면 돼지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뒷다리살이나 안심 부위가 좋아요.

 

* 모든 재료는 아이가 부담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잘게 썰어 주세요.

 

 

조리순서

궁중팬에-들기름을-넣는-장면궁중팬에-감자와-양파를-볶는-모습

 

1. 예열된 팬에 식용유와 들기름을 넣고 감자,양파, 대파를 볶아주세요.

들기름에 볶아야 고소함이 좋지만, 아이가 싫어한다면 참기름으로 대체하거나 식용유만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궁중팬에-다진-야채와-돼지고기를-볶는-모습

 

2. 감자의 색이 변하면 나머지 채소와 돼지고기를 모두 넣고 볶습니다. 이때 다진 마늘 1/3T, 맛술 1T, 후춧가루 약간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궁중팬에-다진-야채와-돼지고기를-볶는-모습

 

3. 돼지고기가 다 익으면 애호박과 당근을 넣고 잠시만 볶다가

 

 

볶아진-다진야채에-간장이-뿌려진-모습

 

4. 진간장 1과 1/2T를 팬 가장자리로 잘 둘러 넣어 섞어줍니다.

 

 

볶아진-다진채소-위에-밥을-볶으려는-모습감자볶음밥-누룽지

 

5. 밥을 넣고 센 불에 볶아주세요. 잠시간 그대로 두었다가 다시 볶았다를 반복하면 밥이 누룽지처럼 살짝 눌어요. 이렇게 만들면 더욱 고소하니 참고해 주세요.

 

요리가 미숙하다면 불을 끈 상태로 밥을 골고루 섞어 준 후에 불을 센 불로 올려 볶는 것도 괜찮습니다.

 

 

볶음밥에-통깨를-넣는다

 

6. 마지막 간을 소금으로 하고 통깨 올려 마무리합니다.

계란 프라이를 올려 먹는 건 취향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올리지 않고 그냥 먹는 게 더 맛이 좋았습니다.

 

 

감자볶음밥이-그릇에-담겨있다

 

고기와 감자를 함께 볶은 고소함과 양파, 대파의 풍미가 좋아요. 김치와 함께 먹으면 다른 볶음밥과는 달리 정말 한식스러운(?) 볶음밥 중 하나랍니다. 그래서인지 볶음밥에는 무조건 케첩을 올려 먹는 아이지만, 감자볶음밥은 절대 그러지 않네요.

 

 

요리 팁

만약 아이가 먹을게 아니라면 대파를 처음에 넣지 말고 5번 순서에서 밥을 넣고 난 다음에 넣어보세요. 훌륭한 대파의 풍미가 맛을 더욱 좋게 해 준답니다.

 

 

감자볶음밥이-그릇에-담겨있다

 

고기, 야채 안 먹는 아이를 위해 만들었던 요리이지만, 어른들 입맛에 더욱 찰떡일 수도 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아마 엄마가 더 좋아해서 자주 먹게 될지도 모릅니다.

 

오늘 알려드린 감자볶음밥 레시피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맛있게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