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식이네집밥/집밥메뉴레시피

김수미 오뎅볶음 수미네반찬 밥도둑 어묵볶음 고추장버전

by 용녀와용식이 2020. 12. 19.

 

어묵볶음은 우리 밥상에 흔히 올라오는 메뉴중 하나이지요 오뎅볶음은 간을 잘 맞추면 어묵의 감칠맛과 함께 입에 착 감겨 밥도둑으로 변하는 반찬이 되기도 하는것 같아요 오늘은 수미네반찬 에 방송됐던 김수미 오뎅볶음 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간장볶음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고추장베이스로 만들어 새롭게 즐길수 있었답니다

 

 

 

 


김수미 오뎅볶음 재료

어묵 4장, 통깨
고추장 1/3T, 매실청 1T, 꿀 2T, 고춧가루 1t, 간장 1T, 참기름 1/2T, 올리브유 약간

 

 

 

어묵을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수미네반찬 어묵볶음 에서는 마름모 모양으로 썰어주었는데요 저는 양념이 조금 더 잘 밸수 있게 길게 채썰어주었어요 취향껏 썰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양념장 : 고추장 1/3T, 매실청 1T, 꿀 2T, 고춧가루 1t, 간장 1T

 

참기름과 올리브유 그리고 통깨는 넣지 말아주세요 김수미 매운 오뎅볶음에는 다진마늘과 파 등이 들어가지 않더라고요 의외이면서도 만들기 더욱 간편해진다는 생각에 은근 좋았습니다 ㅎㅎ

 

 

 

분량의 양념장을 모두 섞어주세요

 

양념장을 따로 만드는 이유는 양념이 재료에 고르게 섞이지 못하는것을 방지하기위함 이에요 모든 양념이 고르게 섞일수 있게 충분히 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올리브유를 조금만 둘러주세요

 

어묵이 탈수 있기 때문에 후라이팬을 뜨겁게 달구지 않는게 좋습니다 고추장 베이스의 양념인데다 물이 들어가지 않기때문에 더욱 잘 탈수 있으니 불조절을 잘 해주시는게 좋아요

 

 

 

어묵을 넣고 가볍게 볶아주세요

 

어묵은 이미 한번 튀겨져 나온것 이기 때문에 오래 볶을필요가 없습니다

 

 

 

만들어두었던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수미네반찬 에서는 어묵 두주먹을 넣어주었는데요 저는 4장의 납작어묵만을 사용했기때문에 양념장을 다 넣지 않았어요 3큰술 정도 넣어주니 간이 적당히 맞았습니다

 

 

 

어묵에 양념이 고르게 섞일수 있게 잘 볶아주세요

 

 

 

참기름을 1/2T 둘러 넣어주세요

 

참기름은 매번 시어머니께서 국산 참깨를 직접 짜서 주시는데 코로나때문에 시댁에 가지 못해서 눈물을 머금고 마트에서 작은병 하나를 구입했어요ㅎㅎ

 

 

 

불을 끄고 참깨를 뿌려주세요

 

 

 

그릇에 얌전히 옮겨 담으면 먹음직스러운 매운 어묵볶음이 완성 되었습니다

 

 

 

은근 떡볶이와 비슷한 느낌의 매운어묵볶음 이었는데요 떡볶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인기만점 이었던 밥반찬 이었어요

 

 

 

마지막에 넣어준 약간의 참기름이 고추장의 강한맛을 약간 중화시켜주어 더욱 조화로운 양념이 된듯한 기분이었습니다

 

 

 

밥과 정말 잘 어울리는 김수미 오뎅볶음 많은 재료 필요없이 후다닥 볶아낼수 있으니 반찬걱정이 들때 딱 좋은 메뉴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지네요 늘 건강 유의 하시고 매일 모든 시간이 기쁜날이 되길 바랄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