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식이네집밥/집밥메뉴레시피

표고버섯 볶음 풍미가 예술이야! 생표고버섯 요리 황금레시피

by 용녀와용식이 2023. 6. 9.

 

 

 

■오늘의 요리 : 표고버섯 볶음

입에 착 붙는 간장양념에 고추의 풍미가 더해져 끝내주게 맛있는 오늘의 요리는 표고버섯 볶음입니다. 생표고버섯을 활용하여 특유의 야들야들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은 뽀너스고 맛있는 냄새에 옆집 아줌마 아즈씨 침 꼴딱꼴딱 넘어가게 만들어버리는 표고버섯 요리 되시겠습니다.

 

메인 반찬은 커녕 밑반찬도 없고, 요리하긴 귀찮은데 배달음식은 먹은 것 같지도 않아 주문하기 껄쩍지근한날 있으시쥬? 그런 날 초보기준 딱 10분만 투자해서 생표고버섯 후다닥 볶아 쌀밥 위에 촤르륵~! 덮밥으로 즐겨도 얼마나 맛난지 몰라요.

 

용식이네집 꼬맹이가 특히나 사랑하는 버섯 요리! 표고버섯 볶음 황금레시피 공유해 드릴게요.

 

 

재료

 

 

생표고버섯 볶음 재료

표고버섯 5개, 양파 1/4개, 청양고추 1/2개, 홍고추 1/2개, 다진 마늘 1/2숟가락, 대파 1/2개, 식용유 4 숟갈, 통깨

양념 : 간장 1 숟갈반, 물엿 1숟갈반, 맛술 1 숟갈, 후추 약간

* 계량 - 밥숟가락

 

 

🌿 만들기 과정

 

재료 손질

 

표고버섯을 털어내고 깨끗이 준비한 후 밑동을 잘라주세요.

 

* 자른 밑동은 모아두었다가 갈비찜에 넣거나 육수용으로 활용하면 좋아요.

* 표고버섯을 털어내기만 하고 사용하기 찝찝하다면 빠르게 세척 후 물기를 닦아주세요.

 

 

 

밑동을 자른 표고버섯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너무 두껍거나 얇지 않게 조절하여 썰어줍니다.

 

 

 

재료를 모두 세척한 후에 양파는 채 썰고, 고추는 어슷, 대파는 잘게 썰어주세요.

 

* 오늘 소개해드리는 표고버섯 요리는 고추의 풍미가 더해져야 더욱 맛있습니다. 웬만하면 고추는 꼭 준비해 주세요.

* 매운걸 못 먹는 아이 반찬을 만드실 경우에는 맵지 않은 풋고추나 홍고추를 활용하면 되는데, 풋고추도 매울 것 같다면 피망(파프리카)으로 대체해 주세요.

 

 

양념

 

빠르게 볶는 요리이기 때문에 양념은 미리 만들어주세요. [간장 1 숟갈반, 물엿 1숟갈반, 맛술 1 숟갈, 후추 약간] 

 

 

볶아주기

 

1.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대파와 마늘을 넣어 볶아주세요.

 

* 중 약불로 타지 않게

 

 

 

2. 대파와 마늘의 색이 변하고 나른해지면 나머지 재료(버섯, 양파, 고추)를 모두 넣어주세요.

 

 

 

3. 재료가 약간 숨이 죽을 때까지 빠르게 볶아줍니다.

 

* 불은 강불로 빠르게

* 양파의 색이 투명해질 때까지만 볶아도 충분합니다. 재료가 너무 숨이 죽으면 맛이 없으니 오래 볶지 마세요.

 

 

 

4. 고르게 잘 볶아졌으면 미리 준비한 간장 양념을 넣고 재료에 골고루 양념이 섞일 수 있게 재빨리 볶은 후에 불에서 내려주세요.

 

 

 

완성 맛있게 먹기

 

통깨 살짝 올려 완성한 생표고버섯 볶음을 반찬으로 혹은 덮밥으로 즐겨보세요. 생표고버섯과 고추의 풍미가 어우러져 정말 조화로운 요리가 만들어졌을 거예요. 입에 착 감긴다는 감칠맛이 어떤 건지 제대로 알 수 있는 버섯 요리랍니다.

 

덤으로 볶는 내내 집안 곳곳 풍기는 맛있는 냄새에 게임 중이던 아이들이 빼꼼히 나와 있을지도 모를 일이죠. 잘 따라 만드셨다면 아시겠지만 냄새가 정말 끝내주거든요.

 

 

 

실패불가의 단짠 조합과 풍미는 물론이고 쫄깃한 식감까지! 버섯을 싫어하던 사람도 홀릴 수밖에 없는 표고버섯 볶음 황금레시피!! 지금 바로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