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식이네집밥/집밥메뉴레시피

새송이버섯 요리 새송이버섯 볶음 만드는 법

by 용녀와용식이 2024. 3. 26.

새송이버섯 요리 중 쫄깃한 식감 살려 맛있게 볶은 새송이버섯 볶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5분 만에 휘릭 만들 수 있는 간편 요리이기도 한 새송이버섯 볶음 시작해 볼게요.
 


 

새송이버섯 요리

새송이버섯 요리는 볶음, 탕, 구이, 조림 등 아주 다양합니다. 버섯전골이나 탕을 만들 수 있고, 고추장 양념으로 매콤하게 구이를 만들면 일품요리 부럽지 않아요. 또한 장조림에 넣어 쫄깃한 식감을 더하거나, 오늘 알려드린 간장 볶음으로 아이들도 좋아하는 밥반찬 만들어보세요.
 
 
 
 

새송이버섯 볶음 재료

 

재료

- 세송이버섯 2~3개, 식용유 1큰술
 

양념

- 쯔유 2큰술, 생수 1큰술, 물엿 1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깨, 후추
 
* 쯔유 없으면 간장 2t, 굴소스 1t
 
계량 = 계량스푼
 
 

 

새송이버섯 볶음 만드는 법

새송이버섯 볶음 - 재료 손질

새송이버섯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사진과 같이 썰어도 좋고 얇고 길쭉하게 채 썰어도 괜찮습니다.
 
 
 
 

양념은 미리 만들어두어도 괜찮고, 조리하면서 하나씩 넣어도 괜찮아요. 만약 요리 초보라면 미리 만들어두는 걸 추천합니다.
 

새송이버섯 볶음 - 조리 순서

1. 팬을 충분히 예열한 후에 식용유를 두르고 새송이버섯을 볶아주세요.
 
 
 

2. 새송이버섯이 노릇하게 볶아지면 쯔유 2큰술, 생수 1큰술, 물엿 1큰술, 맛술 1큰술을 넣고 볶습니다.
 
 
 

3. 국물이 모두 졸아들 때까지 졸여주세요.
 
 
 

4. 국물이 모두 졸아들면 참기름 1작은술과 후추, 통깨를 뿌리고 불에서 내립니다.
 
 

 

 

새송이버섯 볶음 팁

  • 올리고당은 열을 가할수록 단맛이 줄어들기 때문에  올리고당보다는 물엿을 넣는 게 좋습니다.
  • 수분이 모두 날아갈 때까지 충분히 볶아주어야 새송이버섯 볶음을 더욱 쫄깃한 식감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 재료에 꽈리고추를 추가하면 풍미가 좋은 새송이버섯 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가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쉬운 새송이버섯 볶음 만드는 법 알려드렸습니다. 반찬 만들 시간이나 재료가 부족할때 휘릭 볶아내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새송이버섯 볶음 만들 수 있어요. 오늘 알려드린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코다리조림 레시피 끝내주는 양념 황금레시피

코다리조림은 국물을 자작하게 하기도 하고 국물이 거의 없이 졸여 먹기도 합니다. 스타일은 다르나 두 방법 모두 밥도둑 레시피임에는 틀림없지요. 이 글에서는 국물을 양념과 한 몸이 되게 졸

yhjiddi.tistory.com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닭도리탕 만드는법

닭볶음탕 만드는법을 소개합니다. 닭도리탕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온 가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이번에 마트에서 1+1 행사로 두 마리를 8천 원 대에 구입했더니 더

yhjiddi.tistory.com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부서지지 않고 쫀득한 감자간장조림 만들기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감자조림 만들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가 감자가 부서진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식당 감자조림은 부서지긴커녕 쫀득하기까지 하여 그 방법이 궁금할 때가 있지요. 사실

yhjidd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