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식이네집밥/집밥메뉴레시피

감자고로케 만들기 아이 간식 추천 감자 크로켓 만드는 법

by 용녀와용식이 2024. 3. 11.

주부들은 식사 메뉴 고민하는 시간이 많은데 그 안에는 아이 간식도 포함이랍니다. 지금도 아이 간식 고민하는 어머니 계시죠? 당신께 추천하는 아이 간식 한 가지! 감자고로케 만들기 어떠세요? 비타민 대장 감자와 각종 채소를 넣어 튀기면 아이는 물론 어른까지 반하는 감자크로켓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감자고로케 만들기

 

 

감자고로케

 

▶ 감자크로켓 만드는 법 step1 - 재료

감자 중 2개, 양파 1/4개, 피망 또는 파프리카 1/4개, 당근 조금, 모짜렐라 치즈, 소금, 후추, 식용유, 밀가루, 계란, 빵가루

 

 

 

 감자크로켓 만드는 법 step2 - 재료 손질 및 반죽

야채_잘게_다지기

1. 양파, 당근, 피망은 잘게 다져주고, 스위트콘이나 베이컨 등 원하는 재료를 추가하여 준비해 주세요.

피망은 색이 진해서 눈에 잘 띄기 때문인지 아이가 싫어해서 저는 주로 노란색 파프리카를 활용합니다.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라면 최대한 잘게 다져서 식감이 잘 느껴지지 않게 만들어보세요.

 

 

야채_볶아주기

2. 다진 양파, 피망, 당근을 식용유 약간 두른 팬에 수분 날려가며 볶아주세요.

스위트콘을 준비했다면 물기를 빼 두고, 베이컨은 작게 썬 후에 기름이 쫙 빠진 상태로 바삭하게 구워 준비합니다.

 

 

감자_삶기_전자레인지에

3. 감자는 껍질을 벗겨 깍둑 썬 후에 전자레인지 용기에 물 3~5큰술과 함께 담아 약 5분~10분간 돌려주세요.

익히는 양에 따라 시간의 차이가 크니, 중간중간 젓가락으로 확인해 가며 돌리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물에 삶거나, 찌는 등의 방법으로 익혀도 좋아요.

 

 

삶은_감자_으깨기

4. 감자가 완전히 익으면 믹싱볼에 담고, 아직 뜨거울 때 포크나 매셔를 이용해 으깨주세요.

 

 

삶은_감자와_채소_섞어_반죽하기

5. 약간의 소금과 후추, 볶은 모든 재료를 넣어 반죽합니다.

모두 익은 상태이기 때문에 조금씩 맛보며 간 하기 편합니다.

 

 

감자_크로켓_모양_만들기

 

6. 잘 섞인 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뗀 후에 모짜렐라 치즈를 안에 넣고 둥그렇게 모양을 잡아주세요.

치즈볼처럼 완전히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면 많은 양의 기름에 튀겨야 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쉽게 튀기는 걸 바란다면 넓적한 모양으로 만드는 게 좋아요.

 

 

 

 감자크로켓 만드는 법 step3 - 튀기기

밀가루_묻히기계란물_묻히기빵가루_묻히기

1. 밀-계-빵의 순서로 튀겨요.

모양 잡은 반죽을 밀가루 > 계란 > 빵가루 순서로 묻혀주세요.

 

 

식용유에_튀기기

2.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예열합니다.

열이 적당히 올라야 바삭한 감자고로케를 만들 수 있어요.

 

 

구음색이_나면_꺼내어_담기

3. 앞 뒤로 원하는 구음색이 날 때까지 튀겨주세요.

이미 익은 상태이기 때문에 오래 튀길 필요는 없습니다. 튀김옷이 바삭하고, 노릇하게 먹음직스러운 색이 되면 건져주세요.

 

 

캐첩_뿌려_내기

4. 완성한 감자크로켓은 기호에 따라 케첩이나 머스터드, 돈가스소스 등과 함께 담아 주세요.

저희 아이는 케첩을 아주 좋아합니다.


 

감자고로케 만들기가 생각보다 쉬운 것 같기도 하고, 은근 손이 많이 간다 싶을 때도 있지만 아이들이 맛있게 먹어주면 쉽다 쪽으로 마음이 기울곤 합니다. 오늘은 유치원이나 학교를 마치고 돌아와 배고파하는 아이에게 정성 담은 아이 간식 '감자고로케' 만들어주시는 건 어떨까요?

 


 

고구마말랭이 에어프라이어 만들기 (오븐) 식품건조기 없이 만드는 방법

겨울이 다가오면 번거롭더라도 꼭 만드는 한 가지가 고구마말랭이예요. 쫀득 달달하니 온 가족이 좋아하는 간식으로 최고거든요. 건조기 활용하지 않고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때문

yhjiddi.tistory.com

 

치킨텐더 만들기 와 싸이버거 소스로 만든 수제 햄버거

치킨 파우더로 치킨텐더를 만들었어요. 아이들은 양념치킨 소스에 콕 찍어 먹고 엄빠는 싸이버거 소스로 수제 햄버거 만들기 했는데 맘스터치 느낌 내는데 성공적이었다죠. 치킨텐더를 만드는

yhjiddi.tistory.com

 

감자채전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참고해서 아이들간식으로 성공

잊고있던 감자로 간식을 만들어봤어요 여름에는 감자요리 많이도 해먹었는데 요즘 제철이 아니다보니 잊고있었네요 아이들의 감자전 요청이 없었다면 한동안 더 잊고 지낼뻔 했지 뭐예요 오늘

yhjiddi.tistory.com

 

새우전 새우 부추전 맛있게 만들기 아이 반찬 간식 레시피

■ 오늘의 요리 : 새우 부추전 냉동새우 한 팩씩 사다두면 볶음밥이며 튀김 감바스까지! 활용성이 참 좋아요. 특히나 아이 반찬이나 간식으로 활용하기 좋아서 저희 집 냉동실에는 늘 한 자리 차

yhjiddi.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고구마스틱 오독오독 아이간식으로 최고

고구마스틱 좋아하는분들 많으시죠? 오독오독 하고 고구마의 은은한 단맛이 나는게 한번 먹기 시작하면 멈출수 없는 마력의 간식이지요 집에 에어프라이어와 고구마만 있다면 누구나 만들수

yhjiddi.tistory.com

 

마늘빵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굽기 시간 식빵요리

달달한 맛과 마늘의 풍미 그리고 바삭함이 매력적인 마늘빵 만들기. 에어프라이어로 구웠을때의 적당한 시간과 마늘빵 소스의 비율 궁금하시죠? 빵집에서 사먹을 필요 없이 집에서 맛있게 만들

yhjidd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