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식이네집밥/집밥메뉴레시피

돈까스 만들기 코스트코 등심으로 수제 돈가스 만드는법

by 용녀와용식이 2024. 2. 21.

돈까스 만들기 과정이 손 많이 가고 어려울 거라 생각하는 분들 많으시죠? 일단 한번 만들어보세요. 생각보다 별거 아니라는 걸 금방 알 수 있을 겁니다. 제가 튀김옷 벗겨짐 최소화 하는 수제 돈가스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만들어만 두면 냉동실을 두둑이 채우니 한동안 반찬 걱정 없죠, 냉동 돈까스보다 몇 배는 맛있는 건 물론이고, 판매하는 수제 돈까스와는 비교할 수 없는 극강의 가성비에 반하게 됩니다. 

 

 


돈까스 만들기

재료

* 돼지고기 등심, 또는 안심 2kg, 소금, 후추, 마늘분말, 식용유, 빵가루

* 반죽물 : 계란 2알, 튀김가루 1컵, 물 1/2컵

 

 

돈까스 만들기 step1 - 고기 손질

코스트코에 갔더니 그동안 만나기 어려웠던 돼지고기 등심이 있더라고요. 100g에 899원이라니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카트에 담아버렸어요. 정육점에서는 원하는 두께를 말씀드리면 썰고, 누르는 작업까지 해 주시니 조금 더 편하게 돈까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키친타올로 핏물을 닦고, 기름막을 벗겨주세요. 원한다면 기름막을 벗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2. 원하는 두께로 썰어주세요. 만약 고기망치를 이용하여 넓게 펼 생각이라면 생각보다 두껍게 썰어야 합니다.

저는 두꺼운 걸 좋아하고, 살짝만 두드릴 예정이기 때문에 약 4cm 로 썰어주었습니다.

 

 

고기의 끝이 붙어 있을 만큼만 절단 한 후에 토막을 내어 펼치면 통으로 썰었을 때모다 넓게 썰 수 있습니다. 통으로 할지 넓게 할지는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3. 토막낸 돼지고기를 원하는 만큼 두드려주세요.

저는 두꺼운걸 좋아하기도 하고, 층간소음이 너무나 신경 쓰여 조금만 두드렸는데요. 나중엔 손바닥에 올린 채로 두드리기도 했네유~ 층간소음이 두려운 분들은 정육점에서 눌러 오는 게 속편합니데이.

 

 

4. 소금, 후추, 마늘가루를 뿌려 밑간 해주세요.

생각보다 넉넉히 뿌려야 나중에 맛이 좋아요. 마늘 가루는 생략해도 괜찮지만 맛의 차이가 있으니 넣는 걸 추천합니다.

 

 

 

돈까스 만들기 step2 - 튀기기 전 밑작업하기

1. 달걀 2알, 튀김가루 1컵, 물 약 1/2컵을 잘 섞어 반죽물을 만들어주세요.

반죽물을 활용하면 밀가루> 달걀물의 과정이 필요 없을 뿐 아니라, 튀긴 후에 튀김옷 벗겨짐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반죽물 옆에 빵가루를 넉넉히 준비하고, 밑작업 끝낸 돈가스 담을 용기도 챙겨둡니다.

 

 

3. 밑간 한 고기의 핏물을 다시 한번 닦아 낸 후에 반죽물을 묻혀주세요.

 

 

4. 반죽옷 묻힌 고기에 빵가루를 입혀줍니다.

앞, 뒤 옆 모두 신경 써서 꾹꾹 눌러가며 묻혀주세요.

 

 

5. 먹을 만큼을 제외한 돈까스는 소분하여 냉동실에 넣어둡니다.

 

돈까스 만들기 step3 - 돈까스 튀기기

1.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담고 예열합니다. (돈가스 높이의 반은 되어야 맛있게 튀겨집니다.)

원한다면 돈가스가 완전히 잠길 정도로 준비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남은 식용유의 뒤처리(재사용)가 귀찮을 수 있습니다.

 

 

2. 나무젓가락을 넣었을 때 기포가 올라오면 예열이 되었으니, 돈까스를 넣어주세요.

빵가루를 탈탈 털어 넣을 필요는 없으나, 자연스럽게 떨어져 내리는 것들을 제외하고 넣어야 덜 타겠죠?

 

 

3. 앞 뒤로 진한 튀김색이 나도록 튀겨주세요.

 


돈까스 소는 역시 오뚜기쥬~?ㅎㅎㅎㅎ 어릴적 먹던 엄마의 돈까스가 생각 나서 좋아하는 소스에요. 케첩 찍어 먹는걸 싫어하니까 가끔씩 슈퍼에서 돈까스 소스를 사 주시곤 했거든요. 그 옛날 병에 담긴 돈까스 소스 아실라나 모르겠네유~ 아무튼 오뚜기의 식재료는 대부분 추억의 맛이라 제가 참 좋아합니다. (광고 아니에요 그냥 제가 오뚜기를 너무 좋아할 뿐♡)

 

사실 저녁에 남편이 짜장면 만들어준다고 해서 점심을 굶을 예정이었거든요.(짜장면은 배고픔에 허덕이며 먹어야 찐이죠) 기왕 돈까스 만들었으니 맛만 보자고 튀겨서 먹다보니....중간에 끊을수가 없었네요.ㅎㅎ 역시 돈까스엔 마늘가루가 들어가야 맛 있는거 같아요.

 

 

오늘 알려드린 돈까스 만들기 레시피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특히 방학이 다가올 때 만들어두면 얼마나 든든한지 모릅니다. 고기의 수분을 꼼꼼히 닦고, 밀계빵 대신 반죽물로 만드는 팁도 꼭 기억해 주세요. 튀김옷이 벗겨지는 걸 최소화할 수 있으니 말이에요. 가성비갑! 수제 돈가스 맛있게 드세요~ 감사합니다.

 

 


 

오므라이스 레시피 코스트코 마리나라 오무라이스 소스

오므라이스는 우리집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메뉴에요. 매번 새 반찬을 해 바쳐야 할 정도로 까다롭지만, 오므라이스는 하루 네 번을 줘도 네 번 다 맛있게 먹는 특급 요리입니다. 마침 코스트

yhjiddi.tistory.com

 

두부김치 만드는법 고기없이 두부김치 레시피 볶음김치 만들기

두부김치 만드는법 두부김치는 한국인에게 너무나 사랑받는 집밥 메뉴이자 술안주입니다. 두부를 따뜻하게 데치고, 김치를 넉넉한 기름에 볶아 조리하는데요. 담백함과 조금은 자극적인 쨍한

yhjiddi.tistory.com

 

부추김치 레시피 김수미 정구지 김치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법

부추김치 레시피 부추김치는 고기와 함께 먹거나 비빔밥 또는 국밥에 넣어먹기 좋은 메뉴입니다. 부추를 양념에 무쳐주기만 하면 완성되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yhjiddi.tistory.com

 

소고기죽 끓이는 방법, 소고기 야채죽 만드는법

■ 오늘의 요리 : 소고기야채죽 죽 한 그릇이면 뜨끈하고 든든하면서도 속이 편해 아플 때 먹기 좋아요. 뿐만 아니라 입맛이 없어 까끌할 때에도 부담 없으니 아침식사로도 최고인데요. 오늘은

yhjiddi.tistory.com